대구시의 밀라노방문단은 양 도시가 지난14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뒤 양측 대표단간 간담회를 갖고 한국섬유기술연구소와 이탈리아 MCS 염색기술회사간 기술협력계약을 체결하는등 실질협력을증진키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양 도시의 각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간담회에서는 양 도시의 경제·문화·예술·체육등 각 분야의 실질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뒤 내년3월 각각 사절단을 파견하는등 구체적 내용을 합의문에 담기로 합의했다.
특히 양 도시는 섬유·기계·화학분야에 대한 합작투자및 교육훈련과 제3국 진출방안을 공동 모색키로 했으며 이를위해 밀라노시는 이탈리아정부의 투자조사단 방한시 밀라노 지역기업들을 적극 참여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또 대구시와 밀라노시간 미술분야 교환전시회와 양측지역 미술대학간 자매결연 체결등을 합의문에 포함시키기로 했으며 밀라노시는 빠른시일내에 밀라노시청내에 대구시와의 협력사업을 추진할전담반을 설치키로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