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석 대봉새마을금고 이사장은 20일 대구 중구청장 선거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사무실 개소식을 가졌다. 김씨는 "중구 토박이로서 사람이 모이는 중구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의상 대구 서구청장이 20일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한나라당 탈당 및 6·13 지방선거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이 청장은 지난 3월 "대의원 500명으로 구청장 경선을 실시하는 것은 특정 후보를 밀어주기 위한 형식적 경선"이라며 한나라당 구청장 후보 경선에 불참했다.
◇...청도군수 출마를 위해 뛰던 박영욱(62·전 구미시 보사국장)씨가 최근 출마 포기의 서한을 일부 군민들에게 배포, 선거는 현 김상순 군수와 박병길(전 의성 부군수)씨의 맞대결로 좁혀졌다.
청도·이홍섭기자
◇...한나라당 경북도지부는 박종갑 군수의 구속과 불출마 선언으로 공석이 된 청송군수 후보 재접수 결과 배대윤 전 영양 부군수와 황주현 전 청송우체국장, 문재석 전 평통자문회의 청송협의회장 등 3명이 신청했다고 발표했다.
한편 조특래 전 청구산업개발 대표는 "한나라당 공천에 다른 힘이 작용하는 것 같다"며 신청을 포기하고 무소속으로 청송군수 선거에 출마할 의사를 비쳤다.
◇...지난 14·15대 총선에 출마했던 이경희씨가 20일 경산시장 선거에 무소속 출마 의사를 밝혔다. 공무원 출신인 이씨는 영남무역 대표와 영남산악회 회장을 맡고 있다.
◇...경동정보대 겸임교수인 이현희(39)씨가 대구 서구 제 3선거구 시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무역업에 종사하는 곽임규(40)씨도 대구 달서구 제 4선거구 시의원 출마의사를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