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월드컵 개막 세계표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02 한.일 월드컵 개막을 맞이한 지구촌은 설렘과 흥분의 축제 분위기 속에 빠져들고 있다.

○…프랑스의 최대 민영방송인 TF1은 막대한 중계료를 지불하고 대부분의 경기를 이른 아침부터 생중계하기로 했다. 이 방송은 총 64개 경기중 56개 경기를 오전 7시30분부터 생중계하며 계열사인 유로스포츠를 통해 저녁 시간대에 경기를 재방송할 예정이다.

프랑스 최고의 정론지를 자부하는 르몽드도 30일부터 8개면에 걸친 월드컵 특집 부록을 꾸미는 등 인쇄매체들도 월드컵 기간에 독자들의 시선을 끌어모으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차기 월드컵 개최국인 독일에서도 주요 언론들이 서울발 기사를 쏟아내기 시작했으며 자세한 경기 일정과 경기전망 등의 특집기사를 연일 게재하고 있다. 방송들은 월드컵 관련 기사 뿐 아니라 월드컵 개최국인 한국의 문화와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특집물을 내보내고 있다.

○…미국의 월드컵 열기는 유럽이나 남미처럼 뜨겁지는 않다. 뉴욕과 LA 등지의 남미계 및 유럽 식당과 술집, 빵집 등은 월드컵 대회 기간중 야간중계방송을 함께 볼 손님들을 맞을 채비를 끝낸 상태라고 현지 언론은 전한다.

그러나 대다수의 미국인들이 월드컵보다는 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전과 프로야구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총 64게임중 57게임을 생중계하는 ESPN과 ABC방송관계자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러시아 주요 언론들도 분위기 몰이에 나서면서 일간지 '모스코프스키 콤소몰레츠'는 D조의 한국이 포르투갈과 함께 본선에 오를 것으로 전망, 눈길을 끌었다. 신문은 포르투갈 95%, 한국 45%, 미국 35%, 폴란드 30% 순으로 16강 가능성을 꼽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