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LG 텔레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할아버지, 할머니용 휴대폰이 탄생했다.

LG텔레콤(www.lg019.co.kr)은 최근 중장년층을 위한 휴대폰인 '실버폰'(모델명 PS-3000)을 출시했다.LG텔레콤이 텔슨전자와 공동 개발한 실버폰은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이 잘 사용하지 않는 무선인터넷 등 복잡한 기능을 없앴다. 따라서 가격도 15만원대로 저렴하다.

특히 문자크기 조절(Zoom In/Out)기능을 갖춰 문자크기를 3단계까지 키우거나 줄일 수 있으며 버튼 크기를 대형화해 사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또 중장년층이 문자 메시지 전송에 익숙하지 않은 연령층임을 감안해 미리 유형별로 정형화된 40여개의 문장중 하나를 선택,간편하게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했다.

또 전화번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원터치 전화번호 검색기능을 갖췄다. LG텔레콤이 이처럼 중장년 이상을 위한 실버폰을 출시하게 된 것은 이 연령대에 맞는 단말기 모델의 필요성과 조작 용이성, 가독성 및 고급 디자인의 단말기 필요성이 대두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LG텔레콤은 무선인터넷 등 복잡한 기능은 4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 이 연령층에 맞지 않는 기능은 과감히 배제, 30만~ 40만원이던 단말기 가격을 15만원대로 낮췄다.

LG텔레콤 단말기 담당 최주식 상무는 "이 제품은 기존의 다기능, 고가 위주의 단말기에서 탈피, 꼭 필요한 기능과 저렴한 가격을 장점으로 하고 있다"면서 "40대 이상의 고객뿐 아니라 실용성을 강조하는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기대된다"고 말했다. 색상은 실버와 블랙 두가지다.

최창희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