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회관 자료제공 정보교환 앞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풀뿌리 민주주의의 초석인 시·군의회가 한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시·군의회간 자료제공과 정보교환 등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1일 포항에서 열린 경북 시·군의회 의장모임에서 공원식 포항시의회의장이 제4대 의장단회 전반기를 이끌 회장에 선출됐다.

공 의장은 "한달에 한번 모여 회의만 하는 의장회가 아니라 우수사례 발표와 각종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 주민 삶의 질을 높여 나갈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의정활동 여건 개선과 의회직원들에 대한 인사권 독립 등 자방자치의 자율권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도내 시·군의장들과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부회장에는 변태영 경산시의회 의장·김정국 김천시의회 의장·손만식 영주시의회 의장이, 감사에는 이병칠 영양군의회 의장과 박창기 칠곡군의회 의장이 선출됐다.

포항·최윤채기자 cychoi@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은 한동훈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당원 게시판 사태의 배후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이 ...
대구 지역은 만성적인 인구 감소와 청년층 감소로 주택 시장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으며, 지난해 대구 인구는 235만 명...
11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장 의원은 지난해 11월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