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中 비즈니스 실무과정 개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가톨릭대

지역에서도 최근 중국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가운데 대구가톨릭대가 기업체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중국 비즈니스실무 특별과정을 개설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시장의 실체를 정확히 알리고 성공적인 현지 사업전략을 제시해주기 위한 이 과정에는벌써부터 문의가 잇따라 지역사회의 중국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매일신문사 주최, 대구상공회의소.대구은행 주관으로 열리는 이 과정은 기업체 대표 및 고위임원 대상인 CEO과정과 일반인.기업체 간부 대상인 입문과정으로 나뉜다.

강의는 다음달 3일부터 11월까지 주 1회(3시간) 대구상공회의소 교육장에서 열리며 중국 현지 산업시찰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정종욱 전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박한진 KOTRA 중국팀장, 유진석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등 풍부한 현지 경험을 갖춘 중국경제 전문가들과 대학교수들이 강의를 맡아 눈길을 끌고 있다.

정환묵 대구가톨릭대 부총장은 "기업인 및 일반인들의 재충전교육 및 지역사회의 국제화 붐 조성을 위해 강좌를 마련했다"며 "지역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펼 계획"이라고 말했다. 053)753-6314, 755-0041.

이상헌기자 davai@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설날을 맞아 엑스(X) 계정과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어둡고 헝클어진 세상을 누구에게도 물려주지 않겠다는 간절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7일 오후 5시 51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신속한 진화 작업으로 54분 만에 진화됐다. 봉화군은 주민과 등산객에게 긴급 ...
영화 '대부' 시리즈와 '지옥의 묵시록' 등에 출연한 로버트 듀발이 95세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배우자인 루치아나 듀발은 지난 16일 소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