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가메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선전벽보 4일까지 부착

○…대구와 경북 선관위는 오는 19일 실시하는 제16대 대통령선거 선전벽보를 4일까지 대구시내 3천297개소에 2만4천52매, 경북도내 1만2천509개소에 8만7천563매를 붙일 예정이다.

선관위는 첩부된 선전벽보를 정당한 사유없이 작성.게시.첩부 또는 설치를 방해하거나 훼손.철거한 자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고 밝히면서 선전벽보를 훼손하는 등의 사례가 없도록 도민들에게 당부했다.

민주 권역별 지원단 구성

○…민주당 선대위는 3일 각 지역 선대위를 측면지원키 위해 권역별 지도부 선거지원단을 구성했다. 이에 따라 대구.경북 선거지원단장에는 추미애 최고위원이 내정됐으며 △서울=한광옥.김근태 △부산.울산.경남=신기남.김기재 △광주.전남=박상천 △인천.경기=김운용.김상현 △대전.충북.충남=이용희 △강원=이창복 △전북=정균환.이협 의원 등이 선정됐다.

시립미술관 부지매입 부결

○…대구시의회 행정자치위는 2일 상임위를 열고 시가 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해 올린 수성구민 운동장 인근 부지 매입건을 부결시켰다.

행자위는 이날 "시립 미술관 건립에는 찬성하지만 시 재정의 어려움이 있고 수성구 지역의 도서관 건립 등을 감안할때 이 지역에 공공시설물이 지나치게 밀집되는 부작용이 우려된다"며 부결 이유를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