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드는 선물을 골라도 포장은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백화점 등의 선물포장 코너를 이용하면 몇 천원부터 5만원대 이상까지 가격도 천차만별. 김순애(김순애 포장교실)씨의 도움말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한 포장법을 소개한다. 포장지는 양면지를 준비하고 리본 한 롤이면 20개 정도의 선물 포장이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 포장법
①먼저 상자에 맞게 종이를 자른다. 한쪽을 상자 위의 1/3정도 올린 후 나머지를 상자의 위로 올린다. ②트리모양(△)이 되도록 먼저 뒤로 접고 다시 위로 한번 접는다. ③나머지 부분은 잘라 낸다. ④상자의 높이 부분을 포장할때 윗면을 먼저 넣고 양옆선을 접은 후 뒷면을 마지막으로 접고 다시 반을 접어 양면테이프로 고정한다. ⑤양끝이 Y가 되도록 한다. ⑥접어서 만든 트리모양 부분을 가위로 금을 넣어 트리처럼 접어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표현한다. 리본으로 마무리 한다.
♣일자형 끈매기 및 나비형 리본 매는법(Single Tie + Butterfly Bow)
①상자 윗면에 리본을 둔다. 상자에 테이프를 붙인 부분을 감는다. ②한번 묶어 준다. ③아래쪽에 있는 리본으로 위쪽의 리본쪽으로 고(Loop)를 하나 만든다. ④위쪽의 리본이 고 앞으로 내려오게 감고. ⑤ ④에서 만든 고 뒤쪽으로 고를 하나 넣어 나비모양이 되도록 묶는다. ⑥크기를 알맞게 조정하고 ⑦남은 리본에 컬을 준다(컬은 가위의 거친면으로 당겨주면 된다).
노진규기자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최민희 딸 "작년 결혼했다" 스스로 페북 표시
김민웅 "北, 세계정세의 게임 체인저"…주진우 "金, 보수 살릴 게임 체인저"
이진숙 "머리 감을 시간도 없다던 최민희…헤어스타일리스트 뺨칠 실력"
장예찬 "강유정 포르쉐가 장동혁 시골집보다 비쌀 것"
한미 관세 협상 타결…현금 2천억+마스가 1500억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