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직업전문학교-매년 취업률 100% 자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인의뢰 많아 일자리 골라가 올해 대졸자 수시입학제 실시

"자신의 상품가치를 높여 취업에 성공하려면 '어떤 대학을 졸업했다'를 내세울 것이 아니라 '무엇을 할 수 있느냐'를 알려야 합니다.

대학 졸업후 경북직업전문학교를 택한 것이 제 인생의 전환점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현장에서 근무하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현장을 파악하면 앞으로 관리업무도 완벽하게 해 낼 수 있을 겁니다".

지난해 경북직업전문학교 전자통신과를 졸업한 뒤 구미 LG전자에 취업한 이은철(26)씨. 이씨는 이공계 대학 졸업자도 따기 힘든 국가기술자격을 11개나 갖고 있다.

이미 기사 2개, 산업기사 3개, 기능사 5개 자격증을 갖고 있는 데다 작년엔 정보통신기사 자격증도 취득했다.

경북직업전문학교를 택한 뒤 인생의 대변신에 성공한 것.

경북직업전문학교는 컴퓨터응용기계공과, 생산자동화공과, 카일렉트로닉스공과, 전기제어공과, 전자통신공과, 컴퓨터응용공과 등 다양한 직종의 직업교육을 실시하며, 매년 100%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올해 졸업예정자 중 취업을 희망한 104명은 이미 일자리를 확정했다.

800여개 업체에서 들어온 구인의뢰가 2천300여명에 이른다.

공급인원 대비 22배나 되는 셈. 졸업생들은 임금과 적성에 따라 일자리를 골라간다.

올해부터 전문대 이상 대졸자를 대상으로 정원 10% 안팎의 수시입학제도, 즉 '고용가능기능단위(MES = Modules of Employable Skill)'를 실시한다.

기업체 수시채용에 대비하는 것으로 미취업 대졸자들의 자격증 취득 및 취업을 위한 제도.

이종만 능력개발처장은 "인성교육을 겸비한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2, 3개 자격증을 취득토록 한 덕분에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김수용기자 ksy@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19일 발표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의 지지율은 55%로 직전 조사 대비 1% 하락했으며, 부정 평가는 36%로 2% 증가했다. 긍정적...
금과 은 관련 상장지수상품(ETP) 수익률이 미국 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과 실물시장 공급 부족으로 급등하며, 국내 'KODEX 은선물 ET...
방송인 박나래와 관련된 '주사이모' 불법 의료행위 논란이 확산되며, 유튜버 입짧은햇님이 직접 시인하고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입짧은햇님은 '주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