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 가볼만한 낚시터

▨민물

장소:경남 창녕군 이방늪

어종:붕어

미끼:떡밥.지렁이

가는길:구마고속도로 구지IC에서 의령방향으로 우회전, 약 11km 진행해 이방네거리에서 창녕 대지방향으로 좌회전한다.

약 3km를 진행하면 왼쪽에 축양장이 보이고 축양장에 닿기 직전, 왼쪽길로 300m쯤 들어가면 이방늪의 중앙늪이 나온다.

이방늪은 10만여평의 늪지로 1만평 규모의 중앙늪지를 중심으로 크고 작은 웅덩이들이 여러개가 있다.

이곳은 붕어자원이 풍부해 사계절 낚시가 가능하다.

특히 마땅한 낚시 장소가 없는 겨울에서 초봄까지 이곳에서 지렁이낚시나 짝밥낚시를 하면 준척급의 붕어를 여럿 낚을 수 있다.

이 곳은 일조량이 많아 한겨울에도 살얼음이 이내 녹기 때문에 연안낚시가 가능하고 저수온기에 붕어의 움직임도 활발하다.

진입여건이 좋아 승용차로 수면까지 갈 수 있지만 겨울철 땅이 얼었다 녹을 때나 비가 오는 날은 길이 질어 큰길 주변에 주차하는 것이 낫다.

한편 이방네거리에서 율지교 방향으로 500m쯤 진행하면 왼쪽으로 장천늪이 보인다.

이곳은 앉을 자리가 불편하고 수질이 탁해 낚시꾼들이 잘 찾지 않지만 어자원은 풍부하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데스크 운영자 www.wolchuk. co.kr 대물도우미) 053)351-2766.

▨루어

장소:약산 유료낚시터

어종:무지개 송어

낚시법:루어.플라이 낚시

가는길:현풍가는 국도를 따라가면 논공공단 가기 전에 약산온천 입구가 나온다.

낚시터는 온천을 지나 조금 위로 올라가면 만날 수 있다

약산 낚시터는 저수지를 가로질러 부교가 있어 플라이낚시 캐스팅을 하기에 적합한 곳이다.

수심이 깊어 손맛 또한 좋기로 이름나있다.

루어는 비교적 작은 미노우가 좋고 중층에 머무르는 서스펜드형이나 가라앉는 싱킹 타입이 유리하다.

스피너도 좋은 조과를 올릴 수 있다.

플라이는 황색이나 흰색 마라부(황새의 솜털)를 이용해 만든 비드헤드님프가 좋다.

추천:차재승(배스스토리 www. bassstory.com 대표) 053)644-2782.

▨바다

장소:전남 여수시 거문도(동도 유촌 밭너미)

어종:감성돔

이 곳은 전형적인 감성돔 포인트. 조류가 오른쪽으로 흐를 때 20~30m 정도 최대한 멀리 던져 찌가 가는데까지 흘려주면 된다.

밑밥도 최대한 멀리 쳐서 낚시를 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조류가 왼쪽으로 흐를 때는 발 앞을 노려야 한다.

수심은 약 13m 정도인데 밑걸림이 적어 찌밑 수심을 넉넉하게 주어 뒷줄 견제를 자주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