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폭 뺨치는 조직서열과 집단폭행, 퇴폐적인 성관계 등 교내 폭력 조직 '일진회'(1위)의 실상이 알려지면서 전국이 충격에 휩싸였다.

'일진회'의 근절을 위해 교육부와 경찰이 적극 나섰지만, 정작 일선학교에서는 학교폭력 문제를 쉬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일제의 식민지배는 축복이다?'. '한승조'(2위) 전 고려대 명예교수와 지만원 사회발전시스템연구소장의 연이은 친일 발언이 국민적 공분을 자아냈다.

봄과 함께 찾아오는 서로 다른 두 얼굴, '꽃 축제'(5위)와 '춘곤증'(3위)에 이목이 쏠렸다.

산수화, 복사꽃, 매화 등 형형색색의 꽃 축제 현장에서 춘곤증을 이겨보는 건 어떨까.

진정한 '후진타오'(6위)의 시대가 열렸다.

14일 막을 내린 중국 10기 전국인민대표대회 3차 회의에서 후진타오 국가주석 겸 총서기가 국가군사위 주석에까지 취임, 당·정·군의 전권을 완전 장악했다.

향후 중국의 진로와 대외 정책, 한반도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헝그리어답터'(7위)는 신제품을 잠시 사용한 후 되팔고 그 돈으로 다시 중고 물건을 구입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디지털 기기를 끊임없이 사고파는 이들 덕분에 중고품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고 중고 시장이 활력을 얻고 있다.

미국 MLB 시애틀 매리너스의 '추신수'(8위)가 '5-툴(tool) 플레이어'라는 극찬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5-툴 플레이어'란 타격의 정교함과 함께 파워, 스피드, 강한 어깨, 그리고 수비력까지 갖춘 만능선수를 일컫는다

남성이 여성처럼 가슴이 나오는 '여성형 유방증'(9위) 환자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남성 중 20% 정도가 여성형 유방증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 중 10%는 우울증을 호소할 정도로 심각한 질병이다.

삼성 휴대전화 '애니콜'의 판매가격으로 아시아, 태평양 11개 주요 도시의 물가 지수를 대표한 '애니콜지수'(10위)가 주목받고 있다.

아시안월스트리트저널(AWSJ)에서 발표한 애니콜 지수는 삼성 'SGH-E800' 모델의 각 도시별 소매가격을 비교한 것이다.

지난 14일 '화이트데이'(4위)를 맞아 각종 캔디와 이벤트를 찾는 네티즌이 많았다.(자료제공-엠파스)

장성현기자 jacksoul@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