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축구전문 웹사이트들이 2004-200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에서 맹활약한 박지성(24)과 이영표(28.이상 에인트호벤)에게 높은 평점을 내렸다.
'골닷컴(www.goal.com)'은 27일(한국시간) 열린 에인트호벤과 AC 밀란의 준결승1차전을 대상으로 한 출전선수 평가에서 박지성과 이영표에게 평점 7점을 줘 안드리셰브첸코, 야프 스탐, 카카(이상 AC 밀란), 고메스(에인트호벤)와 함께 이날 최고의활약을 펼친 선수로 인정했다.
이탈리아 국영 RAI방송이 운영하는 'RAI스포츠(www.raisport.rai.it)'도 박지성과 고메스, 셰브첸코와 스탐에게만 양팀을 통틀어 최고 점수인 평점 7점을 부여했고, 이영표에게는 평점 6.5점을 줬다.
또 다른 축구전문 사이트 플래닛풋볼(skysports.planetfootball.com)은 마르크 반 봄멜(에인트호벤)과 겐나로 가투소(AC 밀란)에게 8점을 주고 박지성은 그 다음으로 높은 평점 7점을 매겼다. 이영표의 평점은 중간 수준인 6점.
그러나 이 사이트가 실시중인 팬 투표 선수 평점에서는 박지성이 이날 오후 14 시 현재 9.1점을 기록해 셰브첸코(8.5점)와 이영표(8점)를 따돌리고 1위를 달리고있다.
한편 플래닛풋볼은 박지성에 대해 '활발한 플레이를 펼쳤지만 골 마무리가 부족했다(Lively, lacked killer touch)'는 평가를 내렸다. (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