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7월 6일 케이블 미리보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공의 적(슈퍼액션 6일 밤 11시)=강우석 감독, 설경구·이성재 주연(2001년 작). 공공의 적은 '사회에 해를 끼치는 양심불량'의 살인범을 지칭하고 범인과 형사의 쫓고 쫓는 모습을 긴장감 있게 다룬 액션 코미디영화. 욕 잘하고 싸움 잘하는 강동경찰서 강력반 강철중 형사는 잠복근무 중 볼일을 보다가 황당한 일을 당한다.

⊙신비한 자연의 세계(Q채널 6일 밤 9시)='바다의 방랑자, 해양생물' 편. 해수에 밀려 바다를 떠도는 해양생물들에 대해 알아본다. 바다의 방랑자 중 원조에 속하는 플랑크톤은 바다에서 가장 수가 많고 종류가 다양한 생명체다. 해수면 부근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해파리는 강한 독으로 물고기를 잡아먹기도 한다.

⊙중국의 종교와 사상(방송대학 OUN 6일 밤 9시)='유가사상의 원류, 공자' 편. 고대부터 현대까지 중국 종교와 사상의 흐름을 살펴본다.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의 사상을 대표학파인 유가·도가·묵가·법가와 현학·도교·불교, 그리고 양명학과 고증학을 통해 살펴본다. 이 시간에는 유가사상의 원류인 공자에 대해 알아본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