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도시개발公사장 "어디 없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개모집 적격자 없어 재공모

대구시는 15일까지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을 재공모한다.지난달에 실시한 공개모집에 지원한 7명을 심사한 결과 적격자가 없어 다시 공모하기로 한 것.

대구시 지방공사사장추천위원회는 신문공고와 헤드헌팅사, 시 및 도시개발공사 인터넷 홈페이지 공고는 물론 주택공사, 토지공사 등 정부투자기관과 경제 관련 단체 및 건설협회 등에 공모요강을 보내는 등 적극적으로 도개공 CEO 영입에 나섰다.

위원회는 15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아 최종면접심사를 거쳐 사장후보자를 복수로 선발해 대구시장에 추천할 계획. 전형방법은 1차 서류심사에서 적격 여부를 판단해 합격한 사람에 대해 2차 최종면접심사에서 지원자의 직무수행계획 등 미리 소견을 듣고 경영혁신 의지, 리더십 및 전문성 등 7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거쳐 사장추천 후보자를 선발한다. 특히 조직을 장악할 수 있는 리더십과 경영혁신분야에 높은 가중치를 두며, 이번에는 반드시 적격자를 도개공 사장으로 영입하겠다는 게 시의 방침.

이대현기자 sky@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