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비즈니스서비스산업연합회 '출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각계 전문가, 관련업계 힘 모은다

비즈니스서비스산업 육성과 기업지원을 위해 각계 전문가 및 관련 업계대표들로 구성된 대구비즈니스서비스산업연합회(BS산업연합회)가 출범한다.

BS산업연합회 추진위원회 관계자는"지역 제조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 지원과 BS사업체들의 역량을 키우고 정책발굴 및 사업추진 조직을 갖추기 위해 연합회를 출범키로 했다."고 밝혔다.

다음달 13일 창립총회를 가질 BS산업연합회는 경영컨설팅, 사업지원(IT·특허·법률·회계), 마케팅(광고·전시행사 텔레마케팅), 디자인/엔지니어링(디자인·인증·기술관리), 교육훈련·인력공급분야 기관 및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연합회는 앞으로 BS산업에 대한 정보축적 및 네트워크 구축, 정책과제 발굴 및 자문, 정보공유와 조사연구, 협회별 포럼 및 정기세미나 개최, BS산업 혁신전략과 장기 발전전략 제시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연합회 발족에는 서비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자원부가 BS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육성키 위한 발전방안을 제시하고 대구시도 지난해 '대구 BS산업 육성방안'을 마련, 대구BS센터 조성, BS기업 창업지원 및 투자유치, BS연구개발 지원 등을 하기로 한데 따른 일환이다.

연합회는 대구시와 함께 비즈니스서비스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센터건립전까지는 대구은행 본점에 사무소를 두기로 했다.

진병용 BS연합회 추진위원장은 "BS산업 활성화를 통해 대구시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전문인력 양성과 인프라를 구축해 BS시장 수요창출을 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