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놀이동산 자연일기)나무로 만드는 우리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나무로는 무얼 만들까? 종이, 연필, 인형? 목공예로 많은 것들을 만들 수 있지만 나만의 우리집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40분이면 창문과 지붕, 정원과 울타리까지 갖춘 멋진 나무집을 만들 수 있다.

▶ 재료 : 나무조각 및 나뭇가지, 글루건(또는 본드), 그 외 자연재료(나뭇잎, 나무열매 등)

▶ 만들기 순서

① 만들고 싶은 집과 정원 모양을 구상한다.

② 넓은 나무판을 준비하고, 만들 작품의 크기를 고려하여 집과 울타리 등을 붙일 자리를 잡는다.

③ 집의 바닥과 벽을 만들고 지붕을 얹은 후, 창문 등 자세한 장식을 한다.

④ 집이 완성되면 정원과 울타리도 차례로 만든다.

⑤ 나무집을 만들고 난 후 마음에 드는 자연재료를 이용해 정원이나 나무집 장식을 더한다.(나뭇잎, 나무열매, 콩이나 보리 등을 이용하면 더욱 멋진 작품이 된다.)

⑥ 작품을 다 만든 후 제대로 접착되었는지 확인한 후 지저분한 부분을 말끔하게 마무리한다.

※ 목공예를 할 때 사용하는 글루건은 접착력은 좋으나 뜨거우니 조심하여야 한다.

(목공용 풀이나 본드를 사용하여도 좋지만, 완전히 접착하는 데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

▶ 목공예 체험의 좋은 점

① 나무조각과 나뭇잎, 나무열매 등 다양한 자연재료를 이용할 수 있어 체험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연을 관찰한다.

② 나무의 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아이들의 촉각 및 감성지수 향상에 좋다.

③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나무조각 및 나뭇가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모양을 만들 필요가 없고 만들기도 쉽다.

박명숙(허브힐즈 홍보팀)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