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광역단체중 '로하스' 인증 첫 획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상북도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친환경농업분야 '로하스(LOHAS)'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

그동안 경북도가 FTA에 대응한 친환경농업을 위하여 경북 농어업 10대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친환경농업육성 중·장기발전계획수립과 광역친환경농업단지조성, 자연순환농업 추진 등 친환경농업 시책을 강력히 추진한 것이 이번 인증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의 이번 로하스 인증을 계기로 도내 친환경 안전농산물 판로가 더욱 확대되고 경북이 친환경농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게 될 전망이다.

김종성 경북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친환경농업 관련 각종 행사 및 교육 시에 로하스 인증기관임을 적극 홍보함과 아울러 친환경농산물 생산농업인과 단체를 비롯한 유통기관으로 하여금 로하스 인증을 이용하도록 해 농가소득에 기여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정암기자 jeongam@msnet.co.kr

※ 로하스(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LOHAS)란?=인간과 자연이 하나 되어 함께 건강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친환경적인 삶을 의미.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