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친환경농업분야 '로하스(LOHAS)'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
그동안 경북도가 FTA에 대응한 친환경농업을 위하여 경북 농어업 10대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친환경농업육성 중·장기발전계획수립과 광역친환경농업단지조성, 자연순환농업 추진 등 친환경농업 시책을 강력히 추진한 것이 이번 인증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의 이번 로하스 인증을 계기로 도내 친환경 안전농산물 판로가 더욱 확대되고 경북이 친환경농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게 될 전망이다.
김종성 경북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친환경농업 관련 각종 행사 및 교육 시에 로하스 인증기관임을 적극 홍보함과 아울러 친환경농산물 생산농업인과 단체를 비롯한 유통기관으로 하여금 로하스 인증을 이용하도록 해 농가소득에 기여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정암기자 jeongam@msnet.co.kr
※ 로하스(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LOHAS)란?=인간과 자연이 하나 되어 함께 건강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친환경적인 삶을 의미.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백종원 갑질 비판하던 저격수의 갑질…허위 보도하고 나 몰라라
주진우 "국민은 15만 원 소비 쿠폰, 국회의원은 출판기념회로 현금 1~2억씩 걷어"
'곳간 지기' 했던 추경호 "李대통령 배드뱅크 정책 21가지 문제점 있어"
李대통령, 사법고시 부활 거론에…국정위 "논의 대상인지 검토"
[정경훈 칼럼] 집권 세력의 오만과 국민 조롱, 국민이 그렇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