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제2작전사령부서 도정 브리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상북도는 2일 이례적으로 제2작전사령부를 방문, 경북도정의 주요 현안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도에서는 김용대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이주석 기획조정실장, 박성환 경제과학진흥국장, 성기룡 투자통상국장 등 주요 간부 13명이 참석했으며, 제2작전사에서는 조재토 사령관과 각 참모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제2작전사의 참석자 소개 및 조 사령관의 인사, 도의 참석자 소개 및 김 부지사의 인사, 경북발전전략 설명,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 민병조 정책기획관은 지역 현황과 도정 방향, 도정 주요 성과, 경북의 신발전 전략, 주요 현안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토의에서는 동해안 개발과 관련한 군 부대 개방, 재난·재해 때의 지원 등 경북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군·관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민 기획관은 "도 발전을 위해 군 부대의 협조를 받아야 할 사항이 많아 지역 군 부대를 총괄하고 있는 제2작전사를 방문, 도의 업무 전반에 대해 설명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김관용 도지사의 특별 지시로 도 업무와 관련 있는 기관·단체를 방문, 현장에서 설명하고 업무 협조를 구하는 이 같은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김교성기자 kgs@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