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 입주한 소재 전문 컨설팅 기업인 머티리얼 커넥션 대구(MCD)의 인기가 상종가를 치고 있다.
오는 10일부터 시작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관련 행사인 '서울디자인올림픽 2008' 초청을 시작으로 31일부터는 '2008 인천국제디자인페어'에 디자인소재 트렌드전 주 전시기업으로 초청됐다. 전시기간 내 개별 기업미팅도 가능하며, '서울디자인올림픽 2008'은 MCD에서 선보이는 첫 국내전시인 만큼 많은 관계자들의 관심과 방문이 기대된다.
또 LG화학, LG전자와 삼성전자 등 국내 기업과 소재정보실 구축, 소재 컨설팅 서비스 및 전시 관련 업무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에 본사를 두고 해외 4개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MCD는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전자, IT 등 모든 산업 전분야를 망라한 세계 최대 규모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MCD 관계자는 "이번에 참여하는 전시회를 통해 국내의 소재개발업체를 발굴하고 우수한 업체는 국제적 네트워크를 통해 뉴욕, 밀라노 등 선진 해외시장으로의 마케팅 채널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지역의 섬유, 염색, 부품소재 등 관련 업체도 적극 활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모현철기자 momo@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