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차세대기반기술연계센터 개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中企 R&D 네트워크 시대 막 올라

▲ 구미산단의 R&D 거점이 될 구미 차세대기반기술연계센터가 30일 개소했다.
▲ 구미산단의 R&D 거점이 될 구미 차세대기반기술연계센터가 30일 개소했다.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기술개발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을 위한 R&D 네트워크의 장이 문을 열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중부지역본부는 30일 박봉규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을 비롯, 지역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산단의 연구개발 거점이 될 '구미 차세대기반기술연계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중부지역본부 별관 건물에 설치된 이 센터는 813㎡ 규모로 R&D 정보검색존, 비즈니스 상담실, 연구제품 전시관, 홍보관 등을 갖추고 산·학·연·관 공동 연구개발사업과 각종 기술연계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인적·물적 연구자원과 산업 인프라 정보, 산·학·연·관 R&D 협업을 통해 생성되는 기술노하우 등의 정보검색 DB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박봉규 이사장은 "구미 차세대기반기술연계센터가 산·학·연·관 기술협력의 성공사례를 도출하고 구미산단의 R&D 성장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