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허리 강화를 위한 스트레칭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겨울에는 움직임이 줄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근육이 항상 뻣뻣하고 뭉쳐있는 느낌이 들며, 심하면 통증 때문에 잠을 이루기도 어렵다.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 몸 움직임이 한결 나아지고 기분도 좋아진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허리강화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뒷목 유연화 운동=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턱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겨 뒷목을 늘이며 코로 숨을 들이쉰다. 잠시 후 입으로 숨을 천천히 내쉬며 목을 풀어 준다.

▷골반 기울여 복근 강화하기=골반을 배꼽 쪽으로 기울여 복근을 수축시키며 숨을 들이쉰다.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허리가 매트에 평평하게 밀착되도록 한다.

▷다리 들어올려 복근 강화하기=무릎을 굽힌 채 오른쪽 다리를 들어올리고 왼팔이 오른쪽 무릎에 닿도록 쭉 뻗는다. 이때 숨은 들이쉰다. 같은 자세에서 천천히 숨을 내쉬며 머리와 가슴을 들어올려 손과 무릎을 서로 밀어준다.

▷등 근육 강화하기①=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코로 숨을 들이쉬며 무릎을 90도로 세우고 양손을 몸 옆에 가지런히 놓는다. 입으로 숨을 내쉬며 엉덩이, 골반, 척추 순서로 천천히 들어올린 후 자세를 잠시 유지한다. 이때 무릎 사이에 작은 베개를 끼우면 허리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등 근육 강화하기②=엎드린 상태에서 양손을 어깨 옆에 놓고 이마를 매트에 댄 채 숨을 들이쉰다. 다음으로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척추를 뒤로 젖히는 느낌으로 상체를 세운다. 이때 허리에는 힘을 주지 않으며 팔 힘만 사용한다.

(자료:대구우리들병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있어 중국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임을 강조하며, 양국 관계의 새로운 출발을 기대했...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이 이재명 대통령의 방중 일정과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의 한한령 해제 지연 발언으로 인해 급락세를 보이며, 에스엠은...
한국 영화계의 원로배우 안성기가 5일 혈액암 투병 끝에 74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그는 서울 용산구의 한 병원에서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