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도 경쟁력, 인기 있는 남자 성형은?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한 자연스러운 시술 중요-
'꽃미남'이라는 신조어의 부상과 함께 남자도 여성과 마찬가지로 외모가 경쟁력이 되고 있는 요즘이다. 그래서 인지 최근 단순히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서 성형을 고려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이미지 변신을 위해서나 좀 더 호감형 얼굴로 거듭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이 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남성들만을 위한 전문적인 시술을 진행하는 성형외과에 관심을 갖고 찾는 남성 환자들이 크게 늘었다.
여성들이 진하고 화려한 성형을 원한다면 남성들은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성형을 선호하는 경향이 큰데, '남성 전문 성형 시술'을 받아야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남성성형 전문의들은 남성들의 성형은 여성들과는 달리 가급적 티가 나지 않게 하는 것이 관건이며 얼굴 전체의 균형을 깨지 않고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남성들은 자연스러우면서도 효과가 큰 코 성형을 가장 선호한다. 콧대가 시원하게 높아지면 인상이 시원하고 세련되게 개선되고 이목구비도 또렷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
남성 코 성형은 코 속으로 절개를 해 흉이 남지 않고 보형물과 귀연골 진피 지방을 모두 이용해 최대한 자연스럽게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콧대는 높지만 코 끝만 뭉뚝한 경우에는 코 끝의 연골만을 조작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코 성형 다음으로 관심이 많은 성형 부위가 눈이다. 남성들은 선이 굵은 쌍꺼풀 보다는 또렷하고 선명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눈매를 원하는 경우가 많다.
자연스러운 눈매를 위해서는 눈꺼풀 절개를 하지 않고 봉합사만을 이용해 라인을 만드는 매몰법이 가장 적합하다. 만약 절개법으로 쌍꺼풀을 만들어도 보일 듯 말 듯 한 속쌍꺼풀을 만들어 최대한 자연스러운 효과를 내도록 한다.
성형외과 맨앤네이처 강장석 원장은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많은 남성 환자들이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우려하는 경우가 많다"며 "메이크업을 통해 성형을 커버할 수 있는 여성과 달리 남성들은 절개 흉터나 보형물을 느낌을 남겨서는 안 된다"고 설명한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장외집회 나선 이재명 "8년 만에 또 국정농단…상습 범법 정권"
대통령실 향해 압박 강도 높인 韓…'야권 탄핵 공세 빌미될라' 우려도
추경호, 대구 당심 다지기 "하다 보면 부족한 점도…더 단결해야"
한동훈 "김 여사 즉시 대외 활동 중단…尹은 사과해야"
'갓 튀긴 라면'으로 모두 홀렸다…구미라면축제 "맛, 가격, 낭만 다 잡으며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