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칠곡군 참외 생산량, 전년대비 6% 증가… 출하금액 30% 늘어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칠곡군 참외 생산량, 전년대비 6% 증가… 출하금액 30% 늘어나

칠곡군은 지역의 참외 생산량이 전년대비 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칠곡군 참외는 지난달 31일까지 지역의 참외 농가에서 생산한 참외 출하량이 5,542톤(6개읍?면 농협계통출하량 기준)으로 전년대비 6% 증가했다. 출하금액은 202억원으로 30% 증가했다.

지난 4월까지는 동절기 저온, 일조부족 등으로 참외 작황이 좋지 않아 출하량이 전년에 비해 70~80% 수준이었다.

하지만 최근에 일조량 증가와 고온 현상 지속 등 기상 조건이 좋아지면서 생산 환경이 안정되어 물량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3~4월에는 출하량 부족으로 가격이 높게 형성 됐으나 지난달에는 어버이날, 석가탄신일 등 주요 행사일과 이른 더위로 인해 과일수요가 많아져 출하금액 증가에 한몫했다.

칠곡군농업기술센터 주기룡 소장은 "토마토, 수박 등 제철 과일 출하증가로 참외가격의 완만한 하락세를 예상하면서 장마철 대비 초세안정 관리 및 병해충 방제 지도로 후반기까지 안정적인 수확과 농가소득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