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상뉴스]경북도의회, 경북도 교육청 추가경정예산안 확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도와 경북교육청은 추가경정예산안을 최종 확정하고 자체 재원을 최대한 활용해 재정건전화를 이루고 공교육의 내실화와 교육 환경 개선에 중점을 둔 예산을 편성키로 했습니다.

경북도의회 예산결산위원회는 경북도와 경북교육청이 편성한 올해 추가경정예산안을 제255회 정례회 본회의에 상정해 최종 확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경북도가 편성한 예산 보다 3천634억 원이 늘어난 6조4천992억 원, 경북도교육청의 당초 예산 대비 3천462억 원이 증액된 3조4천768억 원입니다.

위원회는 경북도가 요구한 추경예산 중 시외버스 유류비 지원금 7억 원과 분만취약지 시설장비 지원금 3억 원, 경로당광역지원센터 운영비 2억 원 등을 삭감하고 모두 예비비로 전환했습니다.

또 경북교육청의 추경예산 가운데 '1인1악기운동' 예산 16억여 원과 경북학교안전공제회기금 보조비 5억 원 등을 전액 삭감했습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