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EC 과학교육재단 효 한마당 문예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미 국가산업단지 내 반도체 전문회사 ㈜KEC 과학교육재단은 25일 지난달부터 공모 방식으로 진행한 제7회 효 한마당 문예제 당선자를 발표했다.

이번 문예제는 구미시와 구미교육지원청이 어린이들의 효 사상 고취를 위해 매년 열고 있으며, 글짓기'그림'서예 등의 분야로 나눠 실시된다.

대상인 구미시장상은 일상 생활 속에서 경험한 가족 사랑의 모습을 잘 나타낸 서혜림(구미 천생초교 6년) 양이 차지했다.

부문별로는 글짓기 ▷최우수상 최민(구미 봉곡초교 3년)·전민규(선산초교 4년), 그림 ▷최우수상 정우진(구미 산동초교 2년)·황유진(구미 옥계동부초교 6년), 서예 ▷최우수상 김선민(구미 도봉초교 2년)·우채연(구미 도봉초교 5년) 등이 뽑혔다.

우수·장려·입상 등 343명을 선정해 총 1천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시상식은 29일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KEC 과학교육재단은 1984년 설립 이래 구미지역의 학생과 시민들을 위해 장학금 지원 등 각종 사업들을 전개해 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