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 청하중학교, 전원학교 평가서 전국 최우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 청하중학교가 '2012년 전원학교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교로 선정돼 17일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받았다.

청하중은 이날 대전 코레일 본사에서 열린 농어촌 전원학교 성과 보고회에서 이 상을 수상했다. 청하중은 '아름다운 전원학교, 명품 스마트 교육'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학력 신장을 위한 야간 심화보충학습, 인성교육을 위한 1인 1악기 지도(사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청하중 박창원 교장은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덕분에 학생 수도 2009년 126명에서 지난해 178명으로 늘었다"고 했다.

또 대구 달성군 옥포면의 경서중학교도 이번 평가에서 우수교로 선정됐다. 경서중은 학생들의 소질 계발을 위해 중국어 회화반, 요가반, 택견반, 기타 연주반 등 11개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학력 증진에 힘써 2012학년도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에서 전 과목에 걸쳐 기초학력 미달 학생이 하나도 없었다.

경서중 안영태 교장은 "가정에서 학생들을 일일이 챙기기 쉽지 않은 주변 여건을 고려해 토요일과 방학 중 문학 기행, 갯벌 체험학습 등도 마련하는 등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했다.

채정민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