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국대-월성원전 원자력 인재 양성 산학협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청구(왼쪽) 월성원자력본부장과 이계영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이 9일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청구(왼쪽) 월성원자력본부장과 이계영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이 9일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와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이청구)는 9일 월성원자력 홍보관에서 산학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상호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으로 양 기관은 ▷원자력 기초, 전문 인력 양성 ▷동국대 재학생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원자력 동아리 지원 ▷원자력 교육자료 개발을 위한 자료 제공 ▷연수 및 위탁교육 강사와 시설 제공 등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이계영 총장은 "이번 협정으로 에너지 및 원자력 분야의 우수한 인재가 많이 배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월성원자력본부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청구 본부장은 "앞으로 동국대와 월성원자력이 국내 원자력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함께 할 것"이라며 "한수원에 동국대 출신 신입직원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