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이 화제가 되고 있다.
SBS 스폐셜 '2013 끼니반란, 그 후-간헐적 단식 100일의 기록'이 신체에 좋은 변화를 줄 수 있는 간헐적 단식방법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2013 끼니반란, 그 후-간헐적 단식 100일의 기록'에서는 간헐적 단식(IF:Intermittent Fasting)'을 우리 생활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국내외 체험자를 중심으로 살폈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5:2(일주일에 5일은 정상식, 2일은 24시간 단식)나 16:8(16시간 단식 후 8시간 안에 식사)이다.
'완벽한 다이어트'의 저자 폴 자미넷은 "중요한 것은 간헐적 단식이 적게 먹는 것으로부터 혜택을 얻는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된다. 혜택은 24시간 생물학적 주기에서 온다. 매일 지속적으로 섭식리듬에 집중하는 데서 말이다. 음식섭취에 가장 좋은 시간은 정오와 오후, 해지기 전이다"고 말했다.
간헐적 단식의 가장 좋은 방법은 아침을 먹지 않고 16시간 공복을 유지한 뒤 8시간 동안 두 끼를 먹는 거다. 이는 16:8 간헐식 단식 방법이다.
또한 간헐적 단식 전문가 브래드 필론은 "일주일에 한 번 혹은 두 번 단식한다면 24시간 단식은 완벽하다"고 전했다. 그의 말대로라면 일주일에 5일은 평소대로 먹고 이틀은 아침, 점심을 거르고 저녁식사만 하는 5:2 간헐적 단식 방법이다.
한편 간헐적 단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간헐적 단식 나도 한번 해볼까?" "가끔 단식하면 몸에도 좋은 것 같던데" "간헐적 단식 내일부터 해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감서 뻔뻔한 거짓말 안돼…위증 왜 수사 안하나"
대구시장 후보 지지도, 이진숙 21.2% VS 김부겸 15.6%
"조용히해! 너한텐 해도 돼!" 박지원 반말에 법사위 '아수라장'
배현진, 조국 겨냥해 "강남 집값 올린건 문재인·박원순 커플"
추미애 위원장, 조희대 질의 강행…국힘 의원들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