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는 올곧고 의로운 선비 정신을 배우는 예술입니다." 사공홍주 이사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제16회 대구학생서예휘호대회가 18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대구경북서예가협회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대구지역본부가 협찬하는 대회다. 이날 행사에는 25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시작을 알리는 소리와 함께 학생들은 준비해 온 연습지로 열심히 연습을 했다. 저마다 닦아온 솜씨를 마음껏 발휘하는 시간이다. 서제와 화선지를 배부 받은 학생들은 먹을 갈고, 붓을 고른다.
마음과 정신을 가다듬어 한 획, 한 획 정성을 다 하는 모습이 제법 의젓하다. 이 모습을 바라보는 학부형들도 자녀들의 모습이 대견스럽다. 이 대회엔 각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으며, 3시간 동안 자신의 솜씨를 발휘할 수 있다.
매년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들이 전통문화를 배우고 익혀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서예협회의 취지에서 이 행사가 계획되었다.
"서예의 덕목이 참을성을 기르자, 집중력을 기르자, 긍지를 가지자"는 오동섭 대회운영위원장의 훈화처럼 이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인성교육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글 사진 박윤효 시민기자 moimdang@naver.com
멘토 한상갑 기자 arir6@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커피 한 잔과 청년] '청년의 찾아오는 도시' 위한 대구시 정책은?
홍준표 "제대로 된 공항 만들어야…군위 우보에 TK신공항 건설 방안도 검토"
최재영 "벌 받겠다…내가 기소되면 尹·김건희 기소 영향 미칠 것"
대구시 '재가노인돌봄통합' 반발 확산…전국 노인단체 공동성명·릴레이 1인 시위
홍준표 "TK신공항 SPC 설립 이외에 대구시 단독 추진도 검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