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리인하에 내 집 마련 분위기 가속화, 청주 테크노폴리스'우미린'에 관심

한국은행이 지난 9일 기준금리를 0.25%P 인하하면서 대출 금리가 낮아지면 전세의 월세 전환 속도가 가속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는 전세가가 매매가에 맞먹게 되면서 전세수요가 분양시장으로 전환, 자연스레 분양 열기를 달아오르게 만들기 때문이다.

최근 이런 영향을 반영하듯 미래가치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분양열기가 뜨겁사. 청주지역의 경우 청주의 신 경제중심으로 꼽히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에 들어서는 신규단지는 수요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지역이다.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약 152만㎡, 인구 1만여명을 수용하는 대규모 첨단 복합산업단지다. 경부·중부고속도로, 청주국제공항, 경부 및 호남고속철도의 분기점 KTX오송역을 이용할 수 있고, 최근 개통한 3순환로와 오창간연결도로(엘지로)를 통해 오창까지 차로 약 10분대, 오송까지 약 20분대 이동이 가능하여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종사자와 인근의 청주일반산업단지,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에 근무하는 직장인으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핵심 입지에 공급되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미린' 견본주택은 연일 방문객들로 붐빈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13개 동, 총 1,020가구의 대단지로, 전 가구는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설계돼 다양한 평면타입으로 제공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타입 250가구 △84㎡B타입 288가구 △84㎡C타입 58가구 △84㎡D1타입 106가구 △84㎡D2타입 107가구 △84㎡E타입 211가구 등이 있다.

전 세대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입주자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ㄷ'자형 주방과 넓은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등을 마련해 주부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 주변단지보다 분양가가 저렴하고 분양조건도 뛰어나기 때문이다. 계약금 일부는 입주개시 전까지 무이자 혜택이 적용되며, 중도금 1,2회차도 약 1년간 무이자 지원하는 등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단지 내 어린이 통학차량 하차공간과 어린이집, 카페 Lynn을 연계 배치한 단지 조성뿐 아니라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의 다양한 학습시설을 선보여 자녀가 있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며, 무심천이 있어 일부 세대 조망이 가능하다. 차로 10분 거리 내에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지웰시티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있는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미린 견본주택은 청주시 창원구 공항로 279 (주중동 517-1)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말 방문 상담고객을 대상으로 주방세제, 라면 등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주말인 6월25일 26일에는 계약자 선착순으로 황금열쇠 경품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