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취업 연극 콘서트 '파도를 넘어' 취준생에 큰 호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과학대·창조혁신센터 주관

경북과학대학교(총장 장재현)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가 공동으로 개최한 취업 연극 콘서트 '파도를 넘어'가 취업 준비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취업 연극 '파도를 넘어'는 청년 실업에 대한 암울한 현실을 '보물섬을 찾아가는 유쾌'발랄한 스토리'로 재해석, 1시간 10분 동안 객석을 메운 200여 관객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공연총괄기획 전정권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은 "사전 인터뷰를 통해 벤처기업인과 대학생들의 실제 이야기를 극적으로 표현했고, 비유와 풍자를 통해 취업에 뛰어든 젊은이들의 눈높이에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권영준(20'디지털컨텐츠디자인과 1년) 씨는 "취업을 위해 넘어야 될 파고가 많고 높을 것 같다. 하지만 이번 공연 관람을 통해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한편 취업 연극 공연 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특강과 경북과학대의 대학 취'창업지원프로그램 소개 및 지원책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