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시 전국 첫 기업 대화채널 '스마트 소통넷'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문서 수신, 정부공모사업 등 한 눈에.. 7월말까지 기업체 사용자 등록 접수
김충섭 시장 공약사항 연계, 산․학․연․관까지 확대 계획

김천시청. 김천시 제공
김천시청. 김천시 제공

김천시가 기업체와의 소통 및 협업 강화를 위해 '김천시 스마트 소통넷'을 구축한다.

김천시 스마트 소통넷은 시와 기업체 및 유관기관 간 내‧외부 소통시스템으로, 소통넷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공문서 수신, 공모사업, 교육, 행사정보, 의견나눔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업체와의 공문서 전달 시 팩스나 우편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각종 정부지원 사업 및 공모사업, 좋은 정책 등을 기업체에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김천시가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이 시스템은 오는 9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시는 시스템 구축 및 사용자 등록에 필요한 기업 기초자료를 이달말까지 접수 받고 있으며, 사용자 등록신청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천시는 민선7기 김충섭 시장의 공약사항 '기업유치 및 투자환경조성'의 기반사업으로 이 시스템을 산‧학‧연‧관 협업할 수 있도록 앞으로 공공기관과 학교, 연구기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산‧학‧연‧관 소통 활성화와 기업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지역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