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파낙산제약㈜, 성장촉진 천연식물 추출복합물 IPLUS-CWPU 개발

생명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천연생물 소재에서 신약개발을 20년 가까이 연구, 개발하고 있는 파낙산제약 주식회사(대표이사 홍상근)는 특허기술로 개발한 청소년 키 성장전문식품인 핵심 성분인 천연식물 추출복합물 IPLUS-CWPU라는 신 물질을 개발했다. 이는 최근 출시한 아이180플러스 라는 건강식품에 함유된 성분이다.

회사관계자에 따르면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부속 광주한방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는 4세부터 12세 미만의 저 신장 청소년 90명을 대상으로 28주(6개월)동안 임상시험을 진행했으며 파낙산제약(주)의 신 물질이 키 성장이 더딘 저 성장 청소년의 키 성장활성을 유도하여 36.7%의 키 성장을 촉진시키는 것을 확인했다.

홍상근 대표이사는 "임상연구에 참여한 저 성장 남, 여 청소년들이 파낙산제약㈜의 키 성장촉진 신 물질인 천연식물 추출복합물 IPLUS-CWPU가 주 성분인 아이180플러스 제품을 임상시험기간 28주중 20주 동안 1일 1회 섭취하고 나머지 8주는 키 성장효과를 추적 조사하였다. 그 결과 아이180플러스를 섭취한 저 성장 청소년의 키 성장 변화량이 섭취 후 10주가 경과하는 시점에서 키 성장촉진효과가 36.7% 증가하였고 20주가 경과하는 시점에 18.7% 증가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결과는 아이180플러스의 주성분인 천연식물 추출복합물IPLUS-CWPU가 인체 내에서 키 성장을 촉진시키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량을 증가시키고 이러한 성장호르몬의 분비량의 증가가 청소년의 키 성장에 영향을 준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성장촉진용 전문식품인 아이180플러스가 새롭게 자리매김하며 키성장에 대한 기대치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