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맘모톰 브랜드 지킨다"…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 맘모톰코리아로 사명 변경

국내 맘모톰® 장비 공급을 맡고 있는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가 '맘모톰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맘모톰코리아의 장비 이름을 뜻하는 맘모톰®은 조직 제거의 정확성이 높고 수술 후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 기술력을 인증 받으면서 진공보조절제술 자체를 '맘모톰'이라고 칭하게 됐다.

이에 맘모톰코리아는 최고의 제품과 기술을 바탕으로 유방암 및 유방관련 질환의 조기 발견을 돕고, 최소침습적 방법을 통하여 전세계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맘모톰® 브랜드를 더욱 소중히 아끼고 지키고자 사명을 변경했다는 설명이다.

미국 FDA, 유럽 CE 등을 통해 국제적으로 임상적 안전성, 유효성을 입증받은 맘모톰®은 국내 도입 이후 약 20년 동안 수많은 환자들에게 최소침습적 시술 방법으로 사랑받아 왔다. 이에 국내외적으로 충분히 인정을 받은 시술이지만 최근 '치료적 목적의 절제술'로 시술된 맘모톰 시술에 대해 손보사가 문제를 제기하며 논쟁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맘모톰®은 3mm 정도의 절개만으로도 바늘을 통해 조직 검사와 절제가 모두 가능하며, 조직이 양성 종양이라면 조직을 떼는 것 만으로도 치료가 완료돼 검사와 치료를 따로 놓고 볼 수 없다. 이에 대한외과의사회는 "맘모톰은 전 세계적으로 안전성과 효과성이 검증된 만큼 향후 여성의 유방 질환 진료, 치료에 있어 원칙대로 맘모톰을 시술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맘모톰코리아 관계자는 "사명 변경과 함께 맘모톰®에 대한 더욱 정확한 정보를 널리 알려나가며 여성들의 유방 건강 지키기에 앞장설 것"이라며 "맘모톰®은 식약처 허가, 보건복지부 인정을 받은 합법적이고 안전한 제품으로, 전문의와의 상담 후 치료 계획을 수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