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연구원, 하반기 정책연구 과제 수행 협의회 실시

올해 신설 정책연구부, 18개 연구과제 수행 중

올해 신설된 경북교육청연구원 정책연구부는 하반기 정책연구 과제 수행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고 연구팀 대표와 본청 업무담당자 간 정책과제 연구 방향을 공유했다. 안동교육지원청 제공
올해 신설된 경북교육청연구원 정책연구부는 하반기 정책연구 과제 수행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고 연구팀 대표와 본청 업무담당자 간 정책과제 연구 방향을 공유했다. 안동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김준호)은 지난 23일 정책연구 과제 수행 연구팀과 본청 업무 담당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정책연구 과제 수행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연구팀 대표와 본청 업무담당자가 해당 정책과제에 대한 연구 방향과 내용을 공유하고, 관련 정책에 대한 본청의 요구 사항과 연구 수행에 대한 지원 방법 등을 협의했다.

연구팀은 협의 내용을 바탕으로 계획서 수정, 보고서에 대한 중간, 최종 점검 및 발표회 등을 거쳐 2020년 2월에 연구 수행을 마감할 예정이다. 완료된 최종 보고서는 본청 업무 부서에 전달해 중장기 경북교육 정책 수립과 기존 정책의 방향 수정 등에 반영된다.

앞서 경북교육청연구원에서는 5개의 정책과제(공립형 대안교육기관 설립타당성에 관한 연구, 도내 공사립 학교의 균형발전방안 연구, 저경력 교사의 현장 적응력 향상 방안,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해 연구팀을 공모, 연구 계획서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연구팀을 선정한 바 있다.

김준호 경북교육청연구원장은 "올해 신설된 경북교육청연구원 정책연구부에서는 현재까지 3개의 위탁 연구 과제(교육복지 우선 지원 사업, 경북 초등 미래학교 모델 개발,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미래 경북교육제제 구축)를 포함해 총 18개 과제에 대해 정책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며 "경북교육을 이끌어 나갈 다양한 정책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