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이 지역 화폐 유통 활성화를 위해 카드형 화폐인 '의성사랑카드'를 내놓았다.
의성군은 종이형 상품권을 보완하고, 카드 결제의 편의성을 도입해 지난 10일부터 의성사랑카드를 발행하고 있다.
한 달에 50만원까지 충전 가능한 의성사랑카드는 여러 특전도 있다. 카드 발행 기념으로 충전 금액 10억원까지는 50만원 충전 기준 10%(5만원) 포인트를 지급하고, 충전 금액이 10억원이 넘으면 6%(3만원) 포인트를 지급한다.
게다가 의성사랑카드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스마트폰 전용 앱인 '그리고(지역 화폐)'를 통해 신청‧충전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경제투자과에서도 신청해 충전할 수 있다.
의성사랑카드는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의성군 모든 업소에서 일반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의성군을 벗어난 지역과 유흥·사행성 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군은 이번에 의성사랑카드 발행에 따라 구매자에게는 포인트 적립과 소득 공제 등 혜택이 주어지고, 상인에게는 가맹점 신청과 환전의 번거로움 해소, 매출 증대, 카드 수수료 절감 등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편리함과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의성사랑카드 발행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군은 의성사랑카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