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 수상을 축하하는 축전을 게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1일 밤 벤츠코리아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mercedesbenzkr)에 영화 '기생충' 포스터를 활용한 축전을 게시했다. 포스터 하단에 '오스카 아카데미 4관왕'이라는 문구와 함께 벤츠 로고를 새긴 것이다.
게시물 본문에는 "'다 계획이 있는' 당신의 수상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영화 속 '코너링 좋은' 그 차"라는 문구로 등장 차량 홍보와 영화 속 명대사를 동시에 해냈다.
'다 계획이 있는' 문구는 영화 속 기택(송강호 분)이 아들 기우(최우식 분)에게 한 말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를 패러디한 것이다. 이 장면에서 기우는 학생증을 위조해 부잣집 과외선생이 된 뒤, 나중엔 실제로 명문대에 진학하겠다는 의지를 밝힌다. 이런 아들을 기택은 대견해하는 모습이다.
또 '코너링 좋은' 문구는 박 사장이 자신의 개인 운전기사직에 지원한 기택의 운전 실력을 몰래 시험하던 중 한 말 "코너링이 훌륭하시네요"를 패러디한 것으로 보인다. 이 장면에서 박 사장은 코너링 도중 가득 찬 컵 속 커피가 쏟기는지를 살피며 기택의 실력을 가늠한다.
당시 박 사장이 타던 차가 벤츠 S-클래스다. S-클래스 가격은 제품에 따라 1억3천500만(S350)~2억1천100만원(S560) 상당이다.
영화 속 벤츠 S-클래스는 PPL 광고가 아니라 제작진이 극 전개를 고려해 손수 선택한 차량이다. 해당 차량은 가진 자와 기생하는 자가 만나고 대화하는 공간이자, '냄새'를 계기로 빈부 격차를 부각하는 중요 공간으로 등장한다.
봉준호 감독은 극 중 기택과 박 사장 사이의 균열이 시작될 때 벤츠의 삼각별 로고와 기택의 표정을 오버랩하며 곧 일어날 갈등을 암시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센스 있는 축하 인사다", "벤츠코리아는 다 계획이 있구나야~" 등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벤츠코리아 축전 본문에는 극중 몇 차례 활용됐던 모스부호도 포함됐다. 이를 한국어로 풀면 'ㅊㅜㄱㅎㅏ!', 즉 '축하!'로 해석된다.
※아래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축전 본문
–·–· ···· ·–·· ·––– · –·–·––
'다 계획이 있는' 당신의 수상에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
영화 속 '코너링 좋은' 그 차,
S-Class 드림
–·–· ···· ·–·· ·––– · –·–·––
#오스카시상식_4관왕_기생충 #축하합니다
#모스부호_확인해보세요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한동훈 "지방선거 출마 안한다…민심 경청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