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 진로체험처 가이드북 및 리플릿 발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진로체험 가이드북. 영주시 제공
진로체험 가이드북.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는 중학생들의 진로체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체험정보를 수록한 '영주시 진로체험처(개인 사업장, 대학교 , 기업체, 공공기관) 가이드북 및 리플릿'을 발간했다.

영주시는 지난해 하반기 약 5개월간 관내 진로체험 현장을 직접 방문, 56개소의 진로체험 대상기관을 발굴했다.

'영주시 진로체험처 가이드북 및 리플릿' 은 공공기관 16개소, 기업체 2개소, 대학교 3개소, 개인사업장 35개소 등 4개 영역별로 56개소의 진로체험 대상 기관의 체험프로그램을 상세히 수록하고 있다.

그동안 지역 중학교 학생들은 진로체험 대상 기관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매년 반복된 동일 기관을 방문하는 등 폭넓은 진로체험을 하지 못해 왔다.

이번 가이드북 발간으로 학생들의 진로체험대상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며 "지속적으로 진로체험 대상 발굴 및 지원사업 추진에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