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롯데백화점 상인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우상호 달서소방서장 추천에 릴레이 동참…운전자 행동요령 ‘1·2 ·3 ·4!’ 알려

롯데백화점 상인점(점장 김형준)은 지난 19일
롯데백화점 상인점(점장 김형준)은 지난 19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형준 롯데백화점 상인점장이 운전자 행동요령 슬로건 '1·2·3·4!'를 쓴 피켓을 들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상인점(점장 김형준)은 대구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보호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적 관심을 모으고자 최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자는 뜻에서 시작했다. 한 기관이 먼저 참여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목해 이어가는 식이다.

이번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정한 운전자 행동요령 슬로건 '1·2·3·4!'를 널리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어린이 교통사고에서 가장 많은 횡단 중 사고를 막고자 '1(일)단 멈춤, 2(이)쪽 저쪽, 3초 동안, 4(사)고 예방'의 뜻을 담았다.

김형준 롯데백화점 상인점장은 최근 우상호 달서소방서장 추천을 받고서 지난 19일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 점장은 "지역 어린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보호받도록 많은 시민들이 안전 운전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