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전문대, 보건복지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 지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전문대학교 전경
경북전문대학교 전경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평생학습처는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이 대학은 오는 4월부터 1기 교육생을 모집, 오는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대상은 평일 야간반 40명, 주말반 40명 등 총 80명이다. 간호조무사 자격 취득 후 업무 경력이 3년 이상인 경우 지원 가능하다.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통해 요양이 필요한 노인 등의 가정을 방문, 재가급여(방문간호)를 제공할 간호조무사이다. 3년 이상 간호보조업무 경력이 있고 보건복지부장관이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해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수료 후에는 장기요양기관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독립적인 생활이 어려운 노인) 가정을 방문해 간호, 진료보조, 요양상담과 구강위생 등 간호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재혁 총장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는 100세 시대 노년기에 접어든 국민의 생활복지를 위한 필수 직업군이다"면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필요한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는 오는 19일부터 해당 과정을 모집할 계획이며 경북전문대학교 평생학습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