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패션연, 패션산업 육성 사업 참여 디자이너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제품개발, 창작공간 입주, 마케팅, 컨설팅 등 지원… 5월 14일 접수마감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대구지역 유망 패션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 패션연은 대구패션디자인 육성사업의 하나로 '2021 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 참여 디자이너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디자이너에게는 시제품 개발, 창작공간 입주, 마케팅, 컨설팅 및 네트워킹 지원 등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이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제품 개발을 비롯해, 3D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브랜드 시그니처 제품 개발도 지원한다. 개발된 제품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판매지원 사업을 통해 '성화성 K-패션 대구관'에서 판매할 수 있다.

신진 디자이너 비즈니스 기반 구축을 위한 창작 공간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입주도 지원한다. 이곳은 10명의 디자이너가 입주할 수 있는 공동 창작공간이다. 올 6월에는 메이커스페이스도 구축해 무료로 샘플 제작을 지원하며 공동장비 및 3D 디자인존을 이용할 수 있다.

지원기한은 5월 14일이며 자세한 내용은 패션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