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마을세계화재단, 인니 아트마자야 족자카르타 대학과 업무협약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새마을시범마을사업 발전을 위해 교육·연구·대학생 봉사활동 등 협력

새마을세계화재단
새마을세계화재단

새마을세계화재단은 인도네시아 아트마자야 족자카르타대학과 새마을세계화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새마을시범마을 조성사업에 필요한 교육 및 연구, 아트마자야 족자카르타대학 학생들의 새마을시범마을에서의 봉사 및 인턴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요용 아르피아디 총장은 "새마을시범마을 조성사업은 족자카르타주에서 유명한 사업"이라며 "족자카르타주의 새마을세계화사업이 더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승훈 새마을세계화재단 인도네시아 사무소장은 "아트마자야 족자카르타대학은 우수한 교수들과 학생들이 있는 족자카르타주의 명문 대학이다"며 "새마을세계화사업의 확산과 인도네시아 지역 발전을 위한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마자야 족자카르타대학은 1965년 아트마자야 가톨릭대학교의 족자카르타 캠퍼스로 설립됐다. 1973년 독립된 종합 대학으로 분리돼 현재 11개 학부 5개 대학원에 1만1천3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법학과와 건축학과가 유명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