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파티마병원,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준공 축복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준공 축복식. 대구파티마병원 제공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준공 축복식. 대구파티마병원 제공

대구파티마병원은 9일 오전 동관 8층에서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준공 축복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대구파티마병원은 코로나19 유행 등 감염병 전담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지난해 6월 8일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지원 사업에 신청, 지난해 연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올 상반기 병원 동관 8층 병동 일부 중 19개 병상을 긴급치료병상으로 구축하고, 전문 장비와 음압시설을 갖추기 위한 공사를 진행해 지난 4일 준공했다.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지원 사업은 감염병 확산 시 다수의 음압병상을 신속히 확보하기 위한 보건복지부 지원 사업이다. 감염병 환자가 외부에서 음압격리구역까지 독립된 동선으로 이동할 수 있고, 음압구역 내부는 의료진만 출입가능하도록 통제가 이뤄진다.

감염 예방을 위해 병실 및 복도 전실, 병실 등의 출입문은 비접촉식 자동문을 설치했다. 또 감염 예방을 위해 실내 냉난방기기를 이용하지 않고 공조 시스템을 이용하여 내부 공기를 순환토록 했으며, 내부 오염물은 완벽한 처리를 위해 각 실의 오·배수시설을 완전히 분리시켰다. 간호스테이션은 비음압구역에 위치하면서 음압구역 내 모든 병실을 모니터링하고, 긴급 시 간호사 호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새롭게 구축한 19개의 긴급치료병상은 평소에는 일반 병상으로 운영하다가, 코로나19 등 감염병 위기 상황 발생 시 감염병 대응을 위한 전문 치료병상으로 전환해 사용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