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국 배송망 확대…온라인 판매 힘 쏟는 장보고식자재마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사몰 ‘장보자닷컴’ 통해 전국·거점·점포 단위 배송
추석 선물세트도 마련…“고객 중심 경영으로 보답할 것”

장보고식자재마트 칠성점 전경. 장보고식자재마트 제공
장보고식자재마트 칠성점 전경. 장보고식자재마트 제공
장보고식자재마트 자사몰 장보자닷컴. 장보고식자재마트 제공
장보고식자재마트 자사몰 장보자닷컴. 장보고식자재마트 제공

장보고식자재마트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AI, 빅데이터가 접목된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며 O4O(Online for Offline)형 식자재 유통업체로 나아가고 있다.

기존에는 점포 중심의 마트 운영이 주였다면 앞으로는 고객경험모델을 연구·개발해 식자재 배송사업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장보고식자재마트는 신규 거점 점포를 확대해 판매망을 넓히고 자사몰인 '장보자닷컴'을 통해 전국 단위로 배송망을 확장하고 있다. 또 고객밀착형 신선식품, 소포장, 간편식 등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신개념 콘셉트의 점포를 개발해 스마트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사업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1993년 유통업을 시작한 장보고식자재마트는 1999년 식당용 상품 위주의 식자재 매장을 창업했고, 2002~2004년 무렵엔 붕어빵, 꼬치류 등의 체인사업을 벌였다.

5년 내로 매출 1조원, 영업이익 400억원 기업으로 성장해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중기적 목표를 세웠다. 목표 달성에는 장보자닷컴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장보자닷컴에서는 전국 단위 택배 배송, 거점 단위 당일 배송, 점포 단위의 바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꾸준히 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기업가치를 키워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추석 명절을 맞이해 장보고식자재마트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사과, 배, 포도, 자두 등 각종 과일을 비롯해 명절에 필요한 각종 제수용품 및 야채, 나물 등을 소비자가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다년간 쌓은 경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좋은 품질의 농수산물을 확보했다는 전언이다.

장보고식자재마트 관계자는 "우리의 정 나누는 미덕이 코로나를 넘어 온·오프라인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그간 고객과 함께 성장한 만큼 앞으로 더욱 고객 중심의 경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