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남구청, '2021년 가을, 뚜벅뚜벅 앞산 숲 탐험'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앞산 숲 탐험에서 얻은 자연 재료를 사용한 공예체험 사업인
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앞산 숲 탐험에서 얻은 자연 재료를 사용한 공예체험 사업인 '2021년 가을, 뚜벅뚜벅 앞산 숲 탐험'을 내달 14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앞산 숲에서 얻은 자연 재료를 사용한 공예체험 사업인 '2021년 가을, 뚜벅뚜벅 앞산 숲 탐험'을 내달 14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구시 교육청의 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당초 이달 9일 오프라인 행사 진행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체험활동으로 변경해 사전 접수한 가족 25팀별로 내달 14일까지 숲 탐험을 진행하기로 했다.

구청은 참가자들에게 티셔츠와 가방, 루페(시각), 안대(촉각), 소리통(청각), 숲 탐험 미션지 등 오감을 통해 탐험을 즐길 물건들이 있는 키트를 제공한다. 숲 탐험을 마친 가족은 체험 후 남구교육밴드에 활동사진 2장과 간략한 소감문을 게재하고 설문까지 마치면 남구마블 미션완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남구마블이란 남구청이 진행 중인 사업으로, 놀이를 통해 남구의 인문·자연환경을 배울 수 있는 교구형 보드게임을 의미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답답한 도심을 떠나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줄 가족 가을 여행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남구 특색에 맞는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