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건축위원회 위원 80여명 공개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청 별관. 매일신문DB
대구시청 별관. 매일신문DB

대구시가 대구시 건축위원회에서 활동할 건축전문가 80여명을 이달 29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구시 건축위원은 개성있고 아름다운 도시공간 창출을 위해 대형건축물의 안전, 기능, 환경 및 미관 등을 고려해 건축계획, 구조안전, 교통계획 심의를 담당한다.

대구시는 이번에 전문 분야별 균형 있는 위원 위촉을 위해 지원자에 대한 전문지식, 결격사항 등을 확인 후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80여 명으로 건축계획, 건축구조, 전통건축, 토목, 에너지(녹색건축), 건축·기계설비, 전기설비, 정보통신, 소방(방재), 교통, 미술(디자인), 조경, 도시계획, 범죄예방, 법률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다. 여성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여성위원을 우대한다.

자격요건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에서 모집분야와 관련 조교수 이상의 직위에 3년 이상 재직한 사람, 기술사·건축사·변호사 자격소지자로서 5년 이상 경력자, 건축분야 4급 이상 공무원으로 퇴직한 사람, 기타 건축 등 관련분야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이다.

응모 희망 시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관련서식을 내려받아 대구시 건축주택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ino20s@korea.kr)로 신청할 수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