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랜선으로 만나는 지역 특산물 '2021 지역상생박람회 라이브커머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방송 중 구매하면 최대 20%할인 혜택

1일부터 5일까지 네이버에서는
1일부터 5일까지 네이버에서는 '2021 지역상생박람회 라이브커머스'가 열린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가을철 추수 시즌을 맞아 올해 갓 수확한 지역 특산물들을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E-장터의 새로운 포문을 열었다.

1일부터 5일간 온라인을 통해 열리는 '2021 지역상생박람회 라이브커머스'에서는 경북 예천군, 충북 증평군 등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에 가입된 20개 지자체의 엄선된 지역 대표 특산물이 대중에게 선을 보인다.

지자체에 의해 추천을 받은 생산자가 직접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해 실시간으로 물건을 판매하고, 방송 중 구매하는 이에게는 최대 20%할인 혜택을 적용해준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 시청 인증, 댓글 퀴즈 정답자 등에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국내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네이버에서 하루 6~8회, 1회당 30분씩 총 31회로 기획돼 있으며, 서울시는 이와 함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난 10월 26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약 한달 간 운영되는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라이브 방송을 전후로 라이브에서 소개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충남 태안군의 건고추와 고춧가루, 강원 횡성군의 안흥찐빵 등 라이브커머스에서 판매하지 않는 6개 지역 12개의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홍성열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 장기화로 농특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농가에 단비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승대 서울시 대외협력담당관은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농특산물 쇼핑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2021 지역상생박람회 라이브커머스와 스마트스토어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포털 검색창에 '2021 지역상생박람회'를 검색하면 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