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시, 2021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 우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인사와 조직 분야, 2년 연속 행정안전부 우수기관 선정

경북 김천시가 지난 2일 행정안전부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경북 김천시가 지난 2일 행정안전부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1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경북도내 유일하게 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지난 2일 열린 '2021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경북 도내 유일하게 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는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 공유해 인사행정 역량을 강화하고자 행정안전부가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김천시는 '해피투게더 김천'을 주제로 인사행정의 투명성, 일과 가정의 양립, 적극행정 등 일하는 방식 개선을 적극 추진해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난해 조직 운영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연이은 수상으로 민선 7기 출범 이후 김천시의 공정한 인사와 조직관리 전반에 대해 노력해온 성과를 2년 연속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다.

김천시는 온라인 직원소통방, 레드휘슬 개설, 전결 규정 개정, 6급 무보직 보직 부여 방식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내실 있는 인사 혁신을 추진해 왔다.

더불어 맞춤형 직무교육, 비대면 교육실시, 분야별 업무 매뉴얼 작성 등 코로나19에 맞춘 교육시스템 개선으로 조직의 생산성을 높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인사와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평가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공정한 인사 시스템을 구축해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우대받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