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국민 철도안전 혁신대회 공모전’ 연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기관 부문과 국민 부문으로 나눠 오는 30일까지

한국교통안전공단. 매일신문 DB
한국교통안전공단. 매일신문 DB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오는 30일까지 '대국민 철도안전 혁신대회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철도안전과 관련된 기관 우수사례와 대국민 아이디어를 공모 및 시상해, 철도안전에 대한 관심 제고와 상호협력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철도기관 및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2가지로 기관과 국민으로 분류된다.

기관 부문은 2020~2021년 내 철도안전과 관련된 기술 개선 사례 또는 철도사고 저감 우수사례이며, 국민 부문은 철도안전을 증진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은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이밖에 기관에게는 훈격 및 최종 결과에 따라 철도 안전관리수준 평가 가점을 부여한다.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국민 철도안전 혁신대회 공모전'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공모전을 통해 모인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는 철도안전 증대를 위한 소중한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철도안전문화 확산과 기관들의 자발적 안전관리를 강화해 철도안전에 대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보다 안전한 철도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