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9회 국제3D프린팅코리아엑스포 2021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8일부터 경북 구미코에서 3일간 진행

'제9회 국제3D프린팅코리아엑스포 2021'이 18일부터 20일까지 경북 구미코에서 열린다.

국내외 3D프린팅산업 현황과 기술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제9회 국제3D프린팅코리아엑스포 2021'이 18일부터 20일까지 경북 구미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건테크, ㈜SFS, ㈜세중정보기술 등 3D프린팅 관련 업체들과 경운대·금오공과대·순천향대·구미대·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 등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올해는 전시회 및 경진대회에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이 참가한다.

18일은 3D프린팅 산업전시회와 국내 3D프린팅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과 함께 '제6회 3D프린팅 BIZCON 경진대회'가 열린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3D프린팅기술을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도록 콘퍼런스와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금속 3D프린팅 산업기술포럼을 주관하며 한밭대학교는 '3D Printed Electronics포럼'을 개최해, 3D프린팅의 새로운 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금오공과대는 국방ICT융합 기술교류회를 열어 군과 산업체, 학계가 국방ICT융합 분야의 교류의 장을 진행한다.

특히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이 개최하는 '3D프린팅 BIZCON 경진대회'에 국방 분야가 신설됐다.

이밖에 3D프린팅 체험 부스, 국제 3D프린팅연맹 융합기술포럼에는 미국, 인도, 베트남, 영국, 탄자니아, 일본 등 10개국 기관과 기업이 참가해 국제 3D프린팅기술 및 시장동향 등을 살필 수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역의 3D프린팅산업 기반이 공고해지고, 구미가 3D프린팅산업의 중심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